[화장품 리뷰]남자스킨로션, 티큐라 아크솔 사용기

2019. 9. 3. 17:23뷰티 후기 모음

남자스킨로션, 티큐라 아크솔 사용기예요.

 

여드름 피부에 쓸만한 남자스킨로션을 추천드리려고 해요.

물론, 여드름화장품 하나 쓴다고 여드름이 금방 좋아질리는 없겠죠.

그렇다고 제품을 안쓸 수는 없잖아요?

개인적인 피부 관리도 중요하지만, 여드름제품 사용도 필수죠!

 

그래서 오늘은 남자스킨로션 중 여드름피부에 정말 괜찮은

티큐라에서 나온 아크솔 제품을 리뷰합니다~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귀찮을 수도 있지만, 이왕 여드름 관리를 하려는데

라인 전체로 꾸준히 관리해보았어요.

4종 전체 구매하면 약 10만원 정도 금액이 발생하는데,

적지 않은 금액인만큼 효과를 기대안할 수 없었죠.

 

사진으로만 봐도 느껴지는 과한 피지의 압박;;;
물론 여드름이 남들처럼 아주 심하지는 않지만,
한번 생기면 깊게 흉이 생겨 좀처럼 피부가 재생하지 않는 느낌이었어요.
사춘기여드름은 셀프관리가 중요하다고 하잖아요?
숙면을 취하고, 기름진 음식을 피한다거나- 물을 많이 마신다거나-
여러가지 피부관리법은 있지만, 사실 가장 간단한 것 같으면서도 어려운거죠.

여드름관리의 시작은 역시 딥클렌징!
평소에 비누를 사용했는데, 비누처럼 세정력좋고 뽀드득 잘 씻기는게 없잖아요.
그런데, 그런 자극적인 비누가 피부를 훼손하고 있었다는거잖아요 ㅠㅠ
식약처에서 여드름피부완화 기능성 인증을 받은 전문 클렌저를 사용했어요.
엄지 손톱만큼 조금만 짜서 물에 섞어 비벼줘도 충분히 사용할 양이 나와요.
쫀쫀하게 피부에 밀착되는데, 엄청나게 부드러워서 피부에 자극감이 전혀 없답니다.

고함량의 살리실산이 햠유된 클렌저라 여드름 피부에 물론 좋고요,
사용감이 매끈한 편이지만, 물로 헹궈줄때는 너무 매끄러우면 잔감이 남아서 별로인데요,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거품은 매끄럽지만, 헹궈줄때는 아주 살짝 뽀득 거리는 느낌도 있어서
깔끔하게 세안을 마무리해줄 수 있었어요.

 

보통 스킨바를 때는 손바닥에 탁탁 털어서 얼굴에 촥~ 타격해줬지만,
이번에는 화장솜을 이용해서 피부결에 따라 잘 닦아주었어요.
아무래도 제가 모공 관리도 필요하기 때문에, 얼굴 구석구석 남은 노폐물 제거에 집중했어요.
클렌징으로도 제거되지 않은 미세한 노폐물은 이렇게 토너를 이용해서 닦아주면 좋아요.
피부결 정돈은 기본이고, 피지 조절에 좋은 제품이거든요.
전체적으로 토너는 향이 자극적이지 않고 은은한 레몬향이 나서 좋아요.
(인공향이 아니라 천연오렌지꺼질오일향이 가미되었어요.)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해주었다면,
바로 세럼과 크림으로 마무리해주었어요.
남자들뿐 아니라, 여자들도 사실 세럼은 생략하는 경우가 많다고 들었어요.
소량에 고가이기도 하지만, 충분히 로션이나 크림으로 대체할 수 있기 때문이겠죠?
하지만, 사실 제가 이번에 피지를 제대로 잡고, 여드름관리에 성공한건 
이 세럼때문이라고 자신해요!

세럼을 생략하면 전체적으로 약간 보습감이 떨어지는 느낌을 받았어요.
아무래도, 전체적으로 지성 피부(여드름피부)에 최적화된 제품이라
유분기가 없어서 자연스럽게 보습이 매우 강한 제품은 아니거든요.
그런데~ 세럼을 함께 발라주면 끈적임이나 번들거림이 없으면서도 보습감이 괜찮아요.
뭔가 유수분 밸런스가 맞춰지는 느낌이랄까?

 

매일 매일 사진을 열심히 찍어보았어요.
1일차부터 피부 상태를 찍어봅니다.

저는 매일 아침저녁으로 4종 제품을 모두 사용했어요.
아침에는 소량만 펴 발라주는 식으로 했고,
자기 전에는 조금 양을 더 많이 썼어요.
(특히 세럼이 너무 좋아서, 세럼을 좀 많이 썼네요. 은근히 양 많음.... 50ml)

 

여드름도 어느정도 잡혔지만,
사실 1일차때와 가장 극명하게 차이가 나는건 피지량이예요.
사실 컨디션이 좋으면 여드름은 들어가기도 하는데, 조금만 신경을 못쓰면 바로 올라오거든요.
이게 다 피지때문인데, 지금은 피지가 많이 줄어들어서 여드름 재발이 거의 없네요!

 

제가 사용한 제품이 궁금하시면 꼭 사용해보세요.

강력 추천해요^^

 

www.tycura.com 

 

티큐라

TYCURA - For all Skin Concerns

www.tycura.com:443